아스트랄의 잡다한 블로그

postqwe.egloos.com

포토로그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리뷰 필드 테스트





최근 파워서플라이 제품군들은 저렴하면서도 80PLUS 인증을 받거나 동등한 스팩의 제품들을 여러 회사에서 잇달아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보급형 파워부터 최고급형 파워까지 출시를 하고있는 마이크로닉스에서 저렴하고 성능도 뛰어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제품을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징









패키지 상단부의 경우에는 제품의 특징들이 간략하게 표시어 있으며 보증기간 5년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GOOD BUY 착한소비 캠페인 문구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측면부 또한 정면과 같이 간략하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에는 제품의 스팩이 표기가 되어있으며 특징부분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언박싱









제품에 별도의 봉인씰은 되어있지 않으며 개봉시에 제품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1EA 메뉴얼 1EA 전원케이블 1EA 케이블타이&나사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 외형의 경우에는 측면쪽에 제품 스팩 및 S/N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에는 I/O 스위치와 3구 케이블 장착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 쿨러의 경우에는 120mm 쿨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이크로닉스의 로고가 양각으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에는 24PIN 케이블만 슬리빙이 되어 있으며 나머지 케이블은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품 테스트









시스템이 직접 조립을 한 뒤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OCCT 테스트의 경우에는 CPU 온도로 인하여 약 3분정도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전압의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는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파워 테스터기에 장착하였을때 전압 출력시에 큰 오차는 없었으며 문제없이 작동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총 평




저렴한 500W파워 제품




현재 다나와 가격의 경우에는 약 3만 중후반대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성능도 어느정도 보장되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테스트한 I5-2500 제품과 GTX1060 6G 제품을 사용하였을때도 안정적으로 전압이 들어가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 마감의 아쉬움




최근 저가형 케이블들도 슬리빙 처리가 되어지거나 플렛 타입의 케이블로 출시가 되어지고 있는데 24PIN 케이블 부분만 슬리빙이 되어있는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추후 개선되거나 다른 제품을 출시할때는 마감처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광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