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랄의 잡다한 블로그

postqwe.egloos.com

포토로그



최고의 센서 PMW 3389 센서를 채용! ABKO HACKER A900 3389 RGB 게이밍 마우스 필드 테스트


최근 게이밍 마우스 시장은 PIXART사의 PMW 3360 센서를 대부분 채택하여 제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엡코에서는 PIXART사의 최상위권 센서인 PMW 3389 센서를 채용한 마우스를 출시하였습니다.

ABKO HACKER A900 3389 RGB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900 마우스 패키지의 정면 부분은 제품과 함께 각종 마우스 및 센서의 설명이 있습니다.



옴론 스위치를 채택하였고 RGB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마우스 후면의 경우에는 각종 스팩 및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면 패키지의 경우에는 열어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제품 상세설명 및 제품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확인하고 싶을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겉 패키지의 부분은 각 기능 및 버튼 설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마우스와 보증서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자체는 심플합니다.






마우스 상단 부분에는 휠 버튼과 DPI 조절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DPI 조절 기능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상태를 표시하는 LED나 지정 색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게 나온 편입니다.






사이드 부분의 경우에는 사이드 버튼이 2개가 있으며 사이드 부분은 일반적인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부 부분의 경우에는 폴링레이트 조절과 LED 이펙트 버튼부분이 있으며 무게추가 별도로 있습니다.



무게추의 경우에는 무게가 6g이며 자석식으로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합니다.


폴링레이트의 경우에는 100/250/500/1000으로 버튼 조절이 가능하며 LED 이펙트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7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정면 부분은 흰색의 별도 LED가 발광되는 형식이며 별도의 색상 지정은 불가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보입니다.






케이블의 경우에는 직조 방식의 케이블이 아니며 선정리가 가능한 벨크로 타이와 페라이트 코어 및 USB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리얼 택이 별도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RGB 모드의 경우에는 사이클 모드와 웨이브 모드 또한 지원됩니다.이 두가지 모드 이외에 단색의 숨쉬기 모드와 7가지 색의 숨쉬기 모드 또한 지원되며 LED를 싫어하는 경우에는 off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에서 설정 또는 하단의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표기가 되어있으며 프로필은 총 5개까지 저장 및 마우스에서 별도의 프로필을 불러오거나 저장이 가능합니다. PC방이나 별도로 이동해서 사용하는 경우 저장된 세팅값으로 마우스를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DPI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세팅으로 되어있으며 DPI는 50부터 16000까지 50 단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우스에서 별도의 DPI가 표시가 안되므로 이점에서는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LED 부분에서는 총 7가지 모드가 지원되며 밝기 및 속도또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 감도 및 스크롤 속도 더블클릭 부분에서도 별도의 셋팅이 가능하며 폴링레이트는 125/250/500/1000 을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마우스 하단부에 있는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크로 기능도 지원되며 데이터를 저장해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편의성은 매우 좋은편입니다.



 





*소리가 크니 주의해주세요!



배틀그라운드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였을때 만족할만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정확한 조준이 가능하였습니다. FPS에서 최적화된 움직임을 보여주며 LOL이나 히오스 스타2 오버워치에서도 마우스의 움직임이 매우 매끄럽게 움직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총 평 



항상 가성비로 승부수를 띄운 앱코에서 야심하게 준비한 이 제품의 경우에는 가성비의 끝을 달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타 게이밍 마우스의 절반 또는 중급형 가격대의 제품이나 PMW3389를 탑재하였으며 그립감 또한 매우 좋은편입니다.(필자는 마우스를 팜 그립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DPI 조절시에 별도로 표시되는 부분이 없기때문에 원하는 DPI를 찾을때까지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으나 가성비로 모든것을 해결이 가능한 마우스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광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