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랄의 잡다한 블로그

postqwe.egloos.com

포토로그



가성비로 중무장 뒤 나온 파워 서플라이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필드 테스트




최근 파워시장은 여러가지 제품들이 우후죽순처럼 계속 발매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군으로 제품 출시를 꾸준히 하고있는 마이크로닉스에서 가성비측면엣거 좋은 제품인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제 이 제품에 대해서 제품을 확인해볼까 합니다.







제품 자체가 가성비로 출시가 된 제품이다 보니 박스 자체는 간결하게 무지막스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박스 겉 부분에는 80PLUS 스텐다드 인증 부분의 스티커가 있습니다.







박스 후면의 경우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나열되어 있으며 80PLUS 인증, 엑티브 PFC, 12V 듀얼 레일, Erp 기능과 RoHS 인증에 대한 부분이 순차적으로 있습니다. 또한 박스 겉부분에 S/N가 있으며 안에 제품과 시리얼을 대조해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팩 부분이 박스 뒷면과 옆면부분에 별도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바로 확인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겉 모습의 경우에는 상단에 120mm 쿨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케이블 슬리빙의 경우에는 24PIN 부분만 되어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으며 케이블이 약간 짧은 문제도 있습니다.







파워의 반대쪽 측면에는 제품의 스팩부분과 S/N가 함께 있습니다.







후면 단자부분에는 프리볼트 미 지원 부분이 있으며 220V로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커넥터 단자의 경우 24핀 1개, 4+4핀 1개, 6+2핀 2개, IDE 3개, SATA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 타이 3개와 파워 고정나사 4개 전원 케이블 1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OCCT를 이용한 벤치를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12V 및 5V값이 일정하지 않아서 AIDA64를 이용한 벤치마크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7분동안 부하 상태로 작동하였으며 12V의 경우에는 표기 오류로 보여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류를 제외한다면 별다른 이상없이 전압 자체는 안정화가 되어있습니다.




* 총평




현재 가격적으로도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며 가성비를 원하는 유저이거나 라이트하게 사용하는 유저에게 매력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케이블 길이가 생각보다 길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선 정리시 짧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광고3